본문 바로가기
경제

조 바이든 관련주, 태양광 관련주가 뜨고 있다.

by 아트온다 2020. 10. 11.

▶바이든이 트럼프에 지지율이 앞서면서 바이든 관련주가 뜨고 있다!


한화솔루션을 비롯해서 태양광 관련주들, 즉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오늘의 주인공이 아닐까 싶어요. 이러한 종목들이 오르는 배경에 있어서는 아마 전날 바이든 미국 대선 주자의 말 한마디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보는데요. 

 

친환경 에너지 5년간 2,400조!

바이든이 공약으로 내세운 내용은 친환경 에너지의 향후 5년간 2,400조 가까운 지원금을 풀겠다. 그래서 신재생에너지나 2차전지 관련주들이 굉장히 큰 수혜를 볼거다라는 기대감으로 강력하게 테마를 형성해서 올라주는 모습인데요. 

 

미국 대선이 끝나기 전까지는 이러한 기대감으로 굉장히 많이 오르락 내리락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미국 대선 관련주에서 핵심을 뽑으라고 한다면 신재생에너지나 5G정도가 될 것 같은데요. 미국 대선이 다가오면서 2개의 업종군이 교차하면서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잘 관찰하실 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 이 흐름을 잘 공부해 두시면 앞으로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되실 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화솔루션은 시세가 단기간에 테마로 엮여 버려서 절반정도는 정리를 했구요. 나머지 포지션은 미국 대선일까지 들고 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만도는 아직 들고 있습니다. 

 

만도의 차트를 보면 아직은 계단식으로 괜찮은편이에요. 그런데 다만 조금 저항선에 걸려 있는데요. 

만도가 잘 오르려면 현대차나 기아차가 많이 팔려야 되니까 그쪽이 좀 더 회복해 줘야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일정기간동안 현대차 실적발표일이 가까워질수록 조금더 시세가 탄력적으로 움직이지 않을까 하는데 그거는 지켜봐야할 것 같구요. 

 

현재 시장에서 주의해야될 점은 미국 대선이 다가올수록 관련주들의 변동성이 재미있게 흘러갈텐데 서핑하듯이 흐름을 잘 타신다면 큰 수익을 낼수도 있는 구간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파도에 휩쓸려서 큰 손실을 맞이할수도 있으니까요. 초심자분들은 한 주식만 사서 흐름을 관찰하면서 공부하는 용도로 보시는 정도면 될 것 같구요. 


요 며칠동안은 화학주들이 들썩들썩 하더라구요. 금융석유, 대한유화, 롯데케미칼, 한화솔루션도 스프레드 개선으로 수혜를 보고 있는 것 같아요. 거기에 신재생에너지까지 엮여서 시세를 강하게 받고 있는 것 같은데요. 예상은 했지만 급하게 오르고 있는 것 같긴해요. 

 

화학주들이 오르게 된 배경에는 미국 설비업체들의 공장 가동률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학주들은 스프레드가 개선되면 국내 업체들은 실적이 확 좋아지기도 하는데요. 일부 업체들이 실적이 굉장히 좋아져서 화학주 전체를 끌어가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어요. 

LG화학, 금호석유, OCI정도가 이번 스프레드 개선으로 실적이 괜찮다라고 보여지더라구요. 예상치에 부합하는 회사들은 롯데케미칼정도 그리고 대한유화, 한화솔루션, SKC, 효성화학 이정도가 실적이 컨센서스와 부합하는 정도의 실적을 낼 것 같구요. 

 

예상치를 하회할 것 같다라는 회사는 롯데 정밀화학, 효성첨단소재가 실적 발표일에 가까워질수록 조금 편가르기가 나지 않을까 보고 있구요. 탄력있는 종목과 없는 종목으로 나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참조 : 돈이깡패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