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현대차 주가, 240,000원 유지, (2020년 10월 5일 기준) 투자의견 매수! 현대자동차 주가 상향 조정! 신차효과로 인한 하반기 영업이익 상승 기다!

by 아트온다 2020. 10. 5.

현대차 주가 240,000 목표주가로 예측하고 있으며 투자의견은 여전히 BUY 매수로 보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에서는 분석하기로 최근 현대차 주가의 상승폭이 컸지만 현재 주가의 타당성으로 봤을 때 PBR은 0.66배 수준에 불과하며 RPE는 장기 상승추세로 전환된 초입 국면이기 때문에 향후를 내다 봤을 때는 지금의 현대차 상황이 부담없는 valuation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매수 유지를 하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8월을 기점으로 2차 코로나 19가 확산되고 매크로 불확실성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위험 부담이 있긴 하죠. 

 

신차 효과 누적으로 내재가치가 개선되어 시간이 지날 수록 그 효과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는 거에요. 여기에 덧붙여 Bottom up 측면에서 봤을 때는 신차 효과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제품 믹스가 개선되는 추이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목표 주가 240,000원까지 예측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어요. 

2021년부터는 전기차전용플랫폼인 E-GMP를 도입해 전기차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승용에서부터 트럭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수소차의 경우는 사업을 중가기적으로 기대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중국쪽의 사업 부진이 장기화되고 있어서 우려 요인이 있긴 하지만 내수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고 있고 기말 환율 하락에 따라 판매보증 충당금 전입액이 감소할 가능성을 내다보고 있기 때문에 3분기 영억이익의 전망치를 상향조정해서 보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해외쪽에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미국 등지에서 글로벌 신차 효과가 있어 현대차 중에는 제네시스 시리즈가 되겠죠. 내수 시장에서는 신형 투싼의 신차 효과를 기대하고 있어 하반기 목표주가 240,000원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